[사회적파업연대기금 받는 말_투쟁사업장 공동투쟁]

2015년 10월, 9개 투쟁사업장이 모여 “노동탄압 민생파탄 박근혜 정권 퇴진을 위한 투쟁사업장 공동투쟁”을 시작했습니다. 11개 사업장으로 확대되어 공동투쟁을 진행한지 1년이 되던 2016년 10월 24일, JTBC가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를 폭로하면서 공동투쟁은 11월 1일부로 광화문 정부청사에서 “박근혜 정권 끌어내리고 모든 투쟁사업장 문제 해결을 위한 시국농성”을 시작했습니다. 시국농성은 해를 넘기며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게는 1년부터 길게는 10년까지 투쟁을 이어가는 투쟁사업장의 가장 큰 적은 재정과 고립입니다. 처음부터 공동투쟁을 관심있게 지켜봐주신 사파기금 동지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공동투쟁이 전국순회를 할때 후원을 해주셔서 3박 4일간 재정의 어려움 없이 전국을 누비며 투쟁하는 동지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공동투쟁이 정부청사 앞에서 시국농성을 하는데 어려움을 알고 두 번째 지원을 또 해주셨습니다. 덕분에 공동투쟁 동지들이 따뜻한 밥을 먹었습니다. 가장 어려운 처지에 있는 노동자들에게 손길을 내미는 사파기금의 물심양면 지원이 저희에겐 소중하고도 큰 힘입니다.

2017년 정권 퇴진을 외치는 국면에서 투쟁하는 노동자들이 노동자의 목소리를 제대로 내고, 힘 있게 싸울 수 있도록 하라는 동지들의 열망과 연대의 마음으로 감사히 받았습니다. 그렇게 힘내서 싸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파기금 동지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13일
투쟁사업장 공동투쟁 차헌호

 

About sapafund

soulguardian71@gmail.com 사파홈피관리

Comments are closed.

Post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