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지원공지] 사회적파업연대기금의 기금 지원을 알립니다.

사회적파업연대기금은 돈이 모이는대로, 쌓아두지 않고, 전액을 곧바로 노동현장에 지원하는 기금입니다. 2011년 9월 한진중공업 정투위 지원을 시작으로, 쌍용차노조, 재능교육 노조, 코오롱 정투위, 콜트콜텍 노조, 포레시아 노조, 노동자공투단, 전북고속 노조,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노조 2차례, 콜트콜텍 2차에 이어 이번에 골든브릿지 증권 노조에 지원하였습니다.

골든브릿지증권 노동조합의 투쟁은 한편으로는 사무직 파업이라는 점이 독특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지금 대한민국에서 벌어지는 노조파괴, 자본의 일그러진 모습을 고스란히 민낯으로 드러내는 사례입니다. 골든브릿지 증권은 노동조합과의 공동경영을 약속하면서 기업을 인수한 이상준회장이 이후 노조와의 모든 약속을 헌신짝처럼 밟는 것은 물론이고 노조파괴에 관해 악명을 떨친 노무회사 ‘창조컨설팅’의 도움을 받아 노조파괴에 나서면서 파업에 돌입햇습니다. 그리고 회사측은 ‘정리해고’의 명문화를 단체협약으로 못박자고 합니다. 법으로도 이미 있는 정리해고를 단체협약으로 명시하자는 건 완전한 백기투항하라는 말입니다. 하지만 사무금융직의 화이트컬러들, 그것도 정규직. 비정규직이 섞여있는 골든브릿지 증권 노조의 조합원들이 300일을 넘도록 파업을 지속할 수 있었으리라고는 그 누구도 예기치 못했을 것입니다. 불법 전횡을 일삼고 금융감독위에 8개의 고발사항이 모두 불법행위로 판정받아 급기야 검찰조사를 받고 있는, 노동운동가 출신 이상준회장은 더욱 짐작 못했을 것입니다.

이제 골든브릿지 싸움은 정점으로 향해가고 있습니다. 결과가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파업기금 하나 없이, 싸움의 준비도 없이 시작한 1년동안 조합원들은 생계는 개인이 해결하고 쟁의에 필요한 경비도 근근히 추렴하며 진행해 왔습니다. 아주 힘든 상황이라고 합니다. 싸움의 결과를 향해 흔들림없이 다함께 뚜벅뚜벅 걸어가고 있는 골든브릿지 증권 노동자들에게 힘내시라고, ‘돈의 압박’에 맞선 연대의 힘이 되도록, 사파기금을 지원합니다. 지원 금액은 5백만원입니다.

더불어 그동안 기금을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연대의 인사를 전하며, 이 땅에 장기투쟁사업장이, 그리고 정리해고와 비정규직이, 그리고 노조탄압이 사라지길 함께 기원합니다.

2013년 2월 26일
사회적파업연대기금

*기금 연대 참여방법
계좌(자동이체): 국민은행 012501-04-230250 사회적파업연대기금
자동이체 및 CMS신청: http://goo.gl/6inTF
“한발씩, 웃으며, 끝까지, 함께!”

 

[사회적파업연대기금 받는 말_골든브릿지 증권 노조]

파업이 길어지면서 투쟁하는 자들이 왜 그리도 단결과 연대를 외쳐대는지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최고의 연대는 입금이라는 우스갯 소리도 농담만은 아니었다는, 투쟁하는 노동자의 냉정한 현실도 피부로 절감하고 있습니다.

사파기금의 소리없는 ‘입금’연대와 적절한 시기의 적절한 물품지원이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마치 바르게 싸우고 있다는 인증을 받는 느낌도 듭니다. 지친 조합원들이 사파기금의 지원에 힘받는 모습 보면서 저 또한 힘을 받습니다.

사파기금에 후원해주시는 따뜻한 시민들께, 그리고 그 뜻을 올곧게 집행해 주시는 동지들께 감사드립니다. 파업투쟁이 꼭 승리해야 할 중요한 이유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투쟁!

2013년 2월 27일.
골든브릿지 투자증권지부 김호열

 

 

 

About sapafund

soulguardian71@gmail.com 사파홈피관리

Comments are closed.

Post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