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지원공지] 사회적파업연대기금의 기금 지원을 알립니다.
사회적파업연대기금은 돈이 모이는대로, 쌓아두지 않고, 전액을 곧바로 노동현장에 지원하는 기금입니다. 2011년 한진중공업 정투위 지원을 시작으로, 쌍용차노조, 재능교육 노조, 코오롱 정투위, 콜트콜텍 노조, 포레시아 노조, 노동자공투단, 전북고속 노조,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노조 2차례, 콜트콜텍 2차례, 그리고 쌍용차 노조 대한문 화재복구에 지원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전국해고자복직투쟁위(전해투)에 지원했습니다.
이번의 지원 역시 특별지원입니다. 전국해고자복직투쟁위는 아주 오래된 단체입니다, 민주노총보다도 더 오래된 노동단체이지요. 민주노총이전에 있었던 전노협시절에 만드어진 단체입니다. 87년 민주노조운동의 시작이후 자본에 의해서 해고됐던 노동자들이 그냥 물러나지 않고 부당해고에 싸우며 민주노조운동의 선봉에 서기 시작했습니다. 그들과 전해투가 있었기에 민주노조의 관료화 부패와 우경화는 어느정도 저지될 수 있었다고 평가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지난 겨울이후 일련의 노동자들이 자살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해고자들 이었습니다. 그래서 해마다 전국해고자대회를 열었지만 올해는 ‘해고자운동’의 의미를 재해석하고 해고노동자들에게 희망의 불씨를 지필 따뜻한 온기가 필요했습니다. 사파기금은 전해투, 비없세등등과 함께 ‘전국해고자의 날’을 함께 주최했고, 이어 해고자들과 그들과 연대하는 시민들에게 맛난 도시락 250명 분등을 후원했습니다. 지원금은 3백만원입니다. 전국의 수많은 해고자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해고자운동의 건투를 빕니다.
더불어 그동안 기금을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연대의 인사를 전하며, 이 땅에 장기투쟁사업장이, 정리해고와 비정규직이, 그리고 노조탄압이 사라지길 함께 기원합니다.
2013년 4월 9일
사회적파업연대기금
*기금 연대 참여방법
계좌(자동이체): 국민은행 012501-04-230250 사회적파업연대기금
자동이체 및 CMS신청: http://goo.gl/6inTF
“한발씩, 웃으며, 끝까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