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지원공지] 사회적파업연대기금의 기금 지원을 알립니다.

사회적파업연대기금은 돈이 모이는대로, 쌓아두지 않고, 전액을 곧바로 노동현장에 지원하는 기금입니다. 2011년 9월 한진중공업 정투위 지원을 시작으로, 쌍용차노조 2회, 재능교육 노조, 코오롱 정투위, 콜트콜텍 2회, 희망뚜벅이, 포레시아 노조, 노동자공투단, 전북고속 노조,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노조 3회, 그리고 전해투(전국해고자복지투쟁위원회), 골든브릿지 증권 노조 2회에 이번에 보워터코리아 노조에 지원했습니다.

보워터코리아는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장투(장기투쟁)사업장이라는 말이 낯설지 않아졌고, 또 어디가 장기 장투사업장인지는 노동에 대한 관심있는 이라면 아는 이들이 많은데도 말입니다. 하지만 보워터코리아 노동자들의 싸움도 벌써 6년째입니다. 노조 간부 해고로부터 치면 4년째입니다. 그러나 저멀리 지방, 전남 영암의 대불공단에 있어 잘 알려지지 않습니다.

그동안 보워터코리아 노동자들은 말 그대로 사회적 고립속에서 싸워왔습니다. 아니 버텨왔다는게 맞는 표현일 것입니다. 다국적기업이라는 사용주는 더욱 극악했고, 더욱 비타협적이었고, 지방자치단체는 자본을 일방적으로 편들었으며 지역사회는 노동문제에 대해서 무딥니다. 노동조합은 그들이 할 수 있는 모든 일들을 했지만, 법적 싸움에선 판판이 깨졌고, 노동자들은 몇 년의 싸움속에서 방황도 하고, 생계투쟁으로 나가기도 하고, 병들고 힘들어했습니다.
노동자 싸움으로 보면 최악의 조건입니다. 비타협적인 정부와 적대적인 자본, 그리고 시민사회의 무관심, 그리고 지역적 고립, 하지만 보워터코리아노동자들은 그 과정을 버텼고, 이제 조금씩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노동자들 스스로 자구지책으로 재정사업을 하여 버틸 힘을 비축하고, 와해된 노동조합을 추스르고 있습니다. 한 달에 한번 지역주민과 노동문제를 공유하는 문화제와 선전전 등을 통해서 지역에서의 노조운동의 조건을 만들어가고, 나아가 수많은 노동자 싸움에 거리를 가리지 않고 열심히 연대활동에도 나서고 있습니다.

사회적파업연대기금은 가급적이면 주목을 덜 받으며 연대가 더욱 절실한 사업장, 그리고 기금 지원의 효과가 가장 극대화되는 시간에 보내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보워터코리아노조는 이 원칙에 가장 부합하는 곳이라고 봅니다. 보워터코리아 노동자들이 싸움을 다시 시작하는 이 시점에서 힘이 되도록, 그리고 돈의 압박에 맞선 연대의 힘이 되도록 사파기금을 지원합니다. 지원금액은 5백만원입니다.

더불어 그동안 기금을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연대의 인사를 전하며, 이 땅에 장기투쟁사업장이, 정리해고와 비정규직이 그리고 노조탄압이 사라지길 함께 기원합니다.

2013년 6월 30일
사회적파업연대기금

*기금 연대 참여방법
계좌(자동이체): 국민은행 012501-04-230250 사회적파업연대기금
자동이체 및 CMS신청: http://goo.gl/6inTF
“한발씩, 웃으며, 끝까지, 함께!”

About sapafund

soulguardian71@gmail.com 사파홈피관리

Comments are closed.

Post Navigation